컴퓨터, 스마트폰
알리 익스프레스 이...
jywind
2021. 1. 31. 13:41
728x90
부모님이 쓰시던 오래된 (거의 10년?) LG 24인치 모니터가 있다. 얼마전 보드 문제가 생겼는데, 서비스센터에도 오래 되어서 부품이 없다고 하더라. 우연히 알리 익스프레스에 찾아보니 부품이 있었다. 배송비 포함 우리 돈으로 약 4만원인데, 이상한 놈이 오더라도 버리는 셈 치고 한 번 시켜보자 했다. 그래서 알리에 처음으로 가입까지 하고 주문. 의외로 주문한지 약 2주만에 받았다.
그런데 딱 열자마자 사진을 찍고 살펴보니 부품 하나가 깨져 있었다. 알리에 클레임을 걸었지만 정상 작동하는 부품을 끼웠을 때 동영상과 이 제품 끼웠을 때 작동하는 동영상 두 개를 찍어 보내라는 거다. 고장나서 새 부품을 시킨건데, 잘 되는 동영상을 어떻게 찍나. 인터넷을 찾아보니 알리는 개봉할 때부터 동영상을 찍어놓아야 클레임 걸어서 환불, 교환이 가능하다는 거다. 걔네도 그 나라에 오죽 이상한 소비자가 많으면 그럴까 싶기도 하지만, 결국 버리는 셈 아니라 버리게 된 걸... 모 신용카드 이벤트에 직구보험 해당이었지만, 그것도 수령한지 48시간 안에 서류가 접수되어야 한다는 거다.
4만원의 수업료를 내고 얻은 결론. 알리에서 물건을 사면 개봉부터 동영상을 찍어야 한다는 것. 비싼 거 시키면 후회할 수 있다는 것.
728x90